레이, AI 기반 치과용 소프트웨어 ‘RAYDENT SW’ 美 FDA 승인
– FDA 승인으로 치과진료용 AI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력 공식 인정받아
㈜레이(228670)는 자사의 AI 기반 소프트웨어 ‘RAYDENT SW’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 받아, 글로벌 시장에서도 AI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레이의 ‘RAYDENT SW’는 치과 진료를 혁신적으로 디지털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AI기반 SW 플랫폼이다. 해당 SW는 환자 정보를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전후 비교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치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총 6개의 SW로 구성되어 있다.
RAYFace Analyzer는 3차원 가상환자를 생성하는 AI기반의 디지털 트윈 SW로, 첨단 스캔 기술을 통하여 완전한 환자의 정보를 담은 3D 가상 환자를 만들어낸다.
RAYFace Designer는 AI기반 스마일 디자인 SW로, 환자에게 어울리는 최적의 스마일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치료 전후 모습을 보여주어 치료 후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Ortho Simulator는 AI 교정 시뮬레이션 SW로 교정 치료과정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게 제공하여 환자의 이해를 돕고 치료의 완성도를 높인다.
Smart Orth는 교정장치를 제작하는 SW로 교정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 교정장치를 설계할 수 있다.
RAYDENT Designer는 AI 기반의 보철물 제작 SW로, 사용자가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손쉽게 보철물 제작이 가능한 CAD 소프트웨어로 고품질의 보철물을 신속하고 쉽게 제작할 수 있다..
SmartCheck는 웹상에서 교정 시뮬레이션 및 보철물 결과를 확인하고 손쉽게 수정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양방향 데이터 전달과 의사 소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SW이다.
레이의 이상철 대표는 “이번 FDA 승인으로 레이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RAYDENT SW’를 통해 디지털 치과 솔루션의 선두주자로서 레이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레이는 혁신적인 디지털 덴탈 솔루션을 제공해온 기업으로, 이번 FDA 인증을 통해 미국 시장을 포함한 국내외 세일즈에 가속도를 붙일 전망이다.